현장에서 발생하는 어려움을
함께 나눠봐요

  • 홈으로
  • 우리들의이야기
  • 수강후기

우리들의이야기

전자도서관

학습지원센터

T. 1833-4114

  • F. 02-2635-9439
  • E. info@educareac.com
  • 평일09:00 ~ 18:00
  • 점심12:00 ~ 13:00

토ㆍ공휴일 휴무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OPEN

보육교직원분들!!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고
다양한 소식 받아보세요

화살표 바로가기

수강후기

보육교직원 분들의 업무활용 노하우!!

생생수강후기

에듀케어아카데미에서 실제 온라인 보수교육을 수강중이시거나
수료하신 보육교직원 분들께서 직접 작성해주신 生(생)生(생)한 수강후기입니다.
아직 교육신청을 못하셨다면, 후기를 통해 교육신청에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매월 수강후기를 선정하여 소정의 상품을 드립니다.
수강후기 참여방법교육수강 중 설문조사 2번 항목에 참여하시면 자동 참여됩니다.
영아보육 하루하루 사명감을 가지고 현장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보육교직원들의 마음을 이해해보았던 귀중한 시간이였습니다. 사실 몸이 좋지 않은 관계로 교육에 대해 더 집중하지 못했던 것이 사실이었지만, 한 영상을 들을때마다 집중하여 펜으로 필기도 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공부를 하였던 것 같습니다. 바쁜 하루를 보내고 난 뒤 집에서 돌아가서 교육을 들으면 매번 제가 보육계 전반적인 노력이 필요로 함을 느꼈고 제가 아는 범주의 틀에서 벗어나 온라인이여도 특별한 교육을 받고 있음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교사의 인성, 소양, 건강까지 다양한 영역에 대해 알려주셔서 감사드리며 현장활용이 가능하도록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교재 집필과 영상 제작에 참여하신 모든 분들께 수고하셨다고, 감사드린다고 전하고 싶습니다. 사랑합니다.

하루하루 사명감을 가지고 현장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보육교직원들의 마음을 이해해보았던 귀중한 시간이였습니다. 사실 몸이 좋지 않은 관계로 교육에 대해 더 집중하지 못했던 것이 사실이었지만, 한 영상을 들을때마다 집중하여 펜으로 필기도 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공부를 하였던 것 같습니다. 바쁜 하루를 보내고 난 뒤 집에서 돌아가서 교육을 들으면 매번 제가 보육계 전반적인 노력이 필요로 함을 느꼈고 제가 아는 범주의 틀에서 벗어나 온라인이여도 특별한 교육을 받고 있음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교사의 인성, 소양, 건강까지 다양한 영역에 대해 알려주셔서 감사드리며 현장활용이 가능하도록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교재 집필과 영상 제작에 참여하신 모든 분들께 수고하셨다고, 감사드린다고 전하고 싶습니다. 사랑합니다.

영아보육 영아의 연령별 발달을 이해하고 분명히 개별적 특성과 기질에 따라 다름을 인정해야 함을 이해 하고 수용하는 교사의 마음가짐과 수용하려는 자세가 무엇보다도 필요한 영아보육의 필수라고 생각하며 이교육의 반복학습함으로 스스로 반성하고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또. 부모와 교사 원과 지역사회의 이해와 열린 마음으로 어린이집을 운영하며 아동학대 근절과 어린이집의 질적인 향상을 도모 한다고 생각하며 행복하고 웃음 가득한 어린이집 운영에 노력해야겠다.

영아의 연령별 발달을 이해하고 분명히 개별적 특성과 기질에 따라 다름을 인정해야 함을 이해 하고 수용하는 교사의 마음가짐과 수용하려는 자세가 무엇보다도 필요한 영아보육의 필수라고 생각하며 이교육의 반복학습함으로 스스로 반성하고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또. 부모와 교사 원과 지역사회의 이해와 열린 마음으로 어린이집을 운영하며 아동학대 근절과 어린이집의 질적인 향상을 도모 한다고 생각하며 행복하고 웃음 가득한 어린이집 운영에 노력해야겠다.

영아보육 강의 내용이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면이 있어 아주 유용했습니다. 또한 현장 경험이 풍부하신 분들인 것을 강의에서 느낄 수 있어서 강의에 더욱 신뢰를 가지고 끝까지 즐겁게 수강할 수 있어서 만족도 높은 교육이 되었습니다. 향후에 교육을 들을 기회가 된다면 재수강할 마음이 들었고 이미 주위에 에듀케어에 대해 알리고 있답니다. 그동안 들은 교육 중에서 가장 만족도 높은 교육이 되어 감사를 드립니다.

강의 내용이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면이 있어 아주 유용했습니다. 또한 현장 경험이 풍부하신 분들인 것을 강의에서 느낄 수 있어서 강의에 더욱 신뢰를 가지고 끝까지 즐겁게 수강할 수 있어서 만족도 높은 교육이 되었습니다. 향후에 교육을 들을 기회가 된다면 재수강할 마음이 들었고 이미 주위에 에듀케어에 대해 알리고 있답니다. 그동안 들은 교육 중에서 가장 만족도 높은 교육이 되어 감사를 드립니다.

영아보육 이론적인 것을 공부해서 현재 실전에서 아이들과 함께 하고 있는지 많은 시간이 흘렀습니다. 이론으로 배웠던 것들이 실전에서 다르게 쓰이기도 하고 공부했던 것들이 유용하게 쓰이기도 하는데, 오랜시간이 흘러서 이론이 가물가물(?) 해질즈음 다시금 이론 공부를 하게 되어서 아~ 이런것이었지, 이런 다른점이 있었지. 하는 생각을 상기할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였습니다. 배운 것들을 토대로 아이들에게 더욱 좋은 선생님이 될수 있는 기회가 된거 같아 공부하는 시간이 매우 즐거웠고, 한층 저를 업그레이드 할수 있는 아주 소중한 시간이였습니다.

이론적인 것을 공부해서 현재 실전에서 아이들과 함께 하고 있는지 많은 시간이 흘렀습니다. 이론으로 배웠던 것들이 실전에서 다르게 쓰이기도 하고 공부했던 것들이 유용하게 쓰이기도 하는데, 오랜시간이 흘러서 이론이 가물가물(?) 해질즈음 다시금 이론 공부를 하게 되어서 아~ 이런것이었지, 이런 다른점이 있었지. 하는 생각을 상기할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였습니다. 배운 것들을 토대로 아이들에게 더욱 좋은 선생님이 될수 있는 기회가 된거 같아 공부하는 시간이 매우 즐거웠고, 한층 저를 업그레이드 할수 있는 아주 소중한 시간이였습니다.

방과후보육 우리나라에서 요즘 아동에 대한 사건 사고 가 많이 일어나고 있어서 개인적으로 마음이 아프고 보육교사로서 현장에서도 매우 힘이 듭니다. 영유아보육을 잘 감당하기에 나라에서 정말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고 가능한 법들을 재정해주신다면 현장에서 근무하는 보육교사들이 더 아이들에게 사랑을 많이 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아이들이 많이 줄어든 현실에서 부모들이 행동들도 힘이 드는 경우도 많아요 지금 현재 저희 반에 과잉행동장애가 있는 유아가 있어서 공부를 하면서 도움을 잘 받았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교사가 되기 위해 더 노력할 것이며 이런 공부를 통해서 더 몰랐던 것 도 알게 되어서 감사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요즘 아동에 대한 사건 사고 가 많이 일어나고 있어서 개인적으로 마음이 아프고 보육교사로서 현장에서도 매우 힘이 듭니다. 영유아보육을 잘 감당하기에 나라에서 정말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고 가능한 법들을 재정해주신다면 현장에서 근무하는 보육교사들이 더 아이들에게 사랑을 많이 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아이들이 많이 줄어든 현실에서 부모들이 행동들도 힘이 드는 경우도 많아요 지금 현재 저희 반에 과잉행동장애가 있는 유아가 있어서 공부를 하면서 도움을 잘 받았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교사가 되기 위해 더 노력할 것이며 이런 공부를 통해서 더 몰랐던 것 도 알게 되어서 감사합니다.

영아보육 직무교육의 모든 교육과정마다 강사님들의 열정과 매우 열심히 강의를 해 주셔서 교사가 알아야 할 다양한 공부를 다시 한번 반북하여 알려 주심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알고 있었던 것도 일을 하면서 놓치는 부분이 있었던 것을 짚어 주시면서 자세히 알려 주심에 감사 드리고 교육을 통하여 직업에 더욱더 보람을 느끼고 강사님들께서 말씀하신 것들을 가슴에 간직하여 현장에서 직접적으로 사용하고 영아들을 대하고 생활을 할 때에 더 유심히 사랑으로 보살피고 자신감을 갖고 어린이집에서 아이들을 잘 보육 할 수 있도록 알려 주셔서 감사드리며 에듀아카데미 교육원에서 교육을 받게 되어서 기쁩니다. 다른 사람에게도 홍보를 하여 직무교육을 받도록 권유를 하겠습니다. 강사님들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제게 많은 도움을 주시고 직무교육은 반드시 받고 일에 전문적으로 더욱 노력하고 애쓰는 보육교사가 되도록 더욱 노력 하도록 강의를 통하여 이끌어 주심에 감사를 드립니다. 추우신 날씨에도 모든 강사님들 감기 조심 하세요^^

직무교육의 모든 교육과정마다 강사님들의 열정과 매우 열심히 강의를 해 주셔서 교사가 알아야 할 다양한 공부를 다시 한번 반북하여 알려 주심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알고 있었던 것도 일을 하면서 놓치는 부분이 있었던 것을 짚어 주시면서 자세히 알려 주심에 감사 드리고 교육을 통하여 직업에 더욱더 보람을 느끼고 강사님들께서 말씀하신 것들을 가슴에 간직하여 현장에서 직접적으로 사용하고 영아들을 대하고 생활을 할 때에 더 유심히 사랑으로 보살피고 자신감을 갖고 어린이집에서 아이들을 잘 보육 할 수 있도록 알려 주셔서 감사드리며 에듀아카데미 교육원에서 교육을 받게 되어서 기쁩니다. 다른 사람에게도 홍보를 하여 직무교육을 받도록 권유를 하겠습니다. 강사님들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제게 많은 도움을 주시고 직무교육은 반드시 받고 일에 전문적으로 더욱 노력하고 애쓰는 보육교사가 되도록 더욱 노력 하도록 강의를 통하여 이끌어 주심에 감사를 드립니다. 추우신 날씨에도 모든 강사님들 감기 조심 하세요^^

영아보육 시간적 여유가 없어서 틈틈히 영상과 교육을 들었는데 중간에 쉬다가 다시 열면 로그인을 다시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긴 시간 쉬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되어 이어서 교육시간이 연장되었음 한다. 교육을 하시는 교수님들의 경력과 교육 내용의 질은 높이 평가하나 교수방법적으로 활기차고 집중하 수 있도록 밝은 분위기로 교육설명을 해주셨으면 온라인의 특성상 혼자 교육을 받아야 하는 과정에 지루함이 생길 수 있으니 참고해 주시면 좋을듯 싶다. 시험도 부담은 되지만 대체적으로 교육과정을 들으면 문안하게 풀 수 있는 정도의 수준이기는 하지만 긴 시간 교육을 받고 중간, 기말 평가를 치르기엔 부담스럽기도 하니 평가 받기 전에 시험 출제할 내용에 대해 총정리 자료를 준비해 준다면 한 번 더 복습하는 효과도 있을듯하니 자료를 올려주시면 좋을것 같다. 교육 잘~받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시간적 여유가 없어서 틈틈히 영상과 교육을 들었는데 중간에 쉬다가 다시 열면 로그인을 다시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긴 시간 쉬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되어 이어서 교육시간이 연장되었음 한다. 교육을 하시는 교수님들의 경력과 교육 내용의 질은 높이 평가하나 교수방법적으로 활기차고 집중하 수 있도록 밝은 분위기로 교육설명을 해주셨으면 온라인의 특성상 혼자 교육을 받아야 하는 과정에 지루함이 생길 수 있으니 참고해 주시면 좋을듯 싶다. 시험도 부담은 되지만 대체적으로 교육과정을 들으면 문안하게 풀 수 있는 정도의 수준이기는 하지만 긴 시간 교육을 받고 중간, 기말 평가를 치르기엔 부담스럽기도 하니 평가 받기 전에 시험 출제할 내용에 대해 총정리 자료를 준비해 준다면 한 번 더 복습하는 효과도 있을듯하니 자료를 올려주시면 좋을것 같다. 교육 잘~받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영아보육 이 업을 오랜기간 동안 해 오면서 시행착오도 겪고 이론만 바탕으로 아이들을 케어하고 지도하기도 했었지만 이런 교육을 통해 영유아의 성장과정이라든지 발달과정등을 업그레이드 할 수있는 기회라 참 좋았습니다.교육 시간이 길어 듣는 동안 연결해서 듣지 못하고 중간중간 끊겨 다시 듣기도했지만 들으면서 아~~하~~그렇구나~ 이럴땐 이렇게 해봐야지~라고 생각되었던 부분들이 많았답니다~시험또한 굉장히 어려워졌네요. 그래서 교육을 듣지 않으면 통과할 수 없는 부분 ~~ 은근 스트레스였지만 그래도 강추입니다~^^ 앞으로도 좋은교육 많이많이 부탁드려요~*^^*

이 업을 오랜기간 동안 해 오면서 시행착오도 겪고 이론만 바탕으로 아이들을 케어하고 지도하기도 했었지만 이런 교육을 통해 영유아의 성장과정이라든지 발달과정등을 업그레이드 할 수있는 기회라 참 좋았습니다.교육 시간이 길어 듣는 동안 연결해서 듣지 못하고 중간중간 끊겨 다시 듣기도했지만 들으면서 아~~하~~그렇구나~ 이럴땐 이렇게 해봐야지~라고 생각되었던 부분들이 많았답니다~시험또한 굉장히 어려워졌네요. 그래서 교육을 듣지 않으면 통과할 수 없는 부분 ~~ 은근 스트레스였지만 그래도 강추입니다~^^ 앞으로도 좋은교육 많이많이 부탁드려요~*^^*

장애아보육 보육교사지만 장애아동을 보육하면서 알고있는 지식이 없어 아이에게 미안한 마음이 많았습니다. 직무교육을 장애아교육으로 신청하고 일과중 낮잠시간과 퇴근 후 집안일에 바쁜 일정이었지만 열심히 수강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수강중에 새로운 지식도 많이 알게되었습니다. 아이를 이해할 수 있게 되었고 어떻게 해야 아이를 좀더 편안한 어린이집 생화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는지 연구하게 되었습니다. 사랑반 친구들과 함께 성장할 수있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보육교사지만 장애아동을 보육하면서 알고있는 지식이 없어 아이에게 미안한 마음이 많았습니다. 직무교육을 장애아교육으로 신청하고 일과중 낮잠시간과 퇴근 후 집안일에 바쁜 일정이었지만 열심히 수강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수강중에 새로운 지식도 많이 알게되었습니다. 아이를 이해할 수 있게 되었고 어떻게 해야 아이를 좀더 편안한 어린이집 생화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는지 연구하게 되었습니다. 사랑반 친구들과 함께 성장할 수있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영아보육 경력이 10여년이 쌓였지만 항상 바르게 하고 있나 걱정이 되기도 하고 내가 알고 있는 정보가 정확한 것인지 걱정이 되기도 했는데 이번 보수교육을 통하여 내가 정확하게 알고 있구나 라는 확신이 들면서 잘하고 있다는 교사로서 의자부심을 가지는 동시에 이런 것은 조금 수정하여야겠구나 조금 보강헤서 아이들에게 제공해야겠구나 라는생각이 들기도 했다. 조금은 안주해서 해이해 질 수 있는 시기에 긴시간을 내기가 쉽지 않았지만 조금씩 시간을 내어 강의를 경청한 보람이 있었던것 같다. 오프라인보다 질적으로도 떨어지지않고 지루하지 않게 교육을 할 수 있었다.

경력이 10여년이 쌓였지만 항상 바르게 하고 있나 걱정이 되기도 하고 내가 알고 있는 정보가 정확한 것인지 걱정이 되기도 했는데 이번 보수교육을 통하여 내가 정확하게 알고 있구나 라는 확신이 들면서 잘하고 있다는 교사로서 의자부심을 가지는 동시에 이런 것은 조금 수정하여야겠구나 조금 보강헤서 아이들에게 제공해야겠구나 라는생각이 들기도 했다. 조금은 안주해서 해이해 질 수 있는 시기에 긴시간을 내기가 쉽지 않았지만 조금씩 시간을 내어 강의를 경청한 보람이 있었던것 같다. 오프라인보다 질적으로도 떨어지지않고 지루하지 않게 교육을 할 수 있었다.

영아보육 교육이 영아를 보육하면서 부딪혓던 영아의 발달에 따른 사회. 정서적인 면에 대해 이해하게 되었고, 영아의 발달을 인지하고 개별성을 인정하여 주고 영아를 더욱 따뜻하게 대하고 상호작용해주므로 영아의 전인적인 발달에 보육교사가 더욱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음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다. 또한 부모상담에 있어서 부모님을 이해하고 편한 마음을 가질 수 있게 되었고 준비를 하여 전문적인 역량을 키워서 교사 스스로도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었다. 그리고 교사의 인권과 건강에 대해 교사 스스로 건강관리와 마음을 관리를 하여 균형 있고 긍정적인 삶을 살 때 영아를 보육할 때도 좋은 에너지를 줄 수 있어 영아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행복한 어린이집 생활을 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유익한 교육 감사합니다.

교육이 영아를 보육하면서 부딪혓던 영아의 발달에 따른 사회. 정서적인 면에 대해 이해하게 되었고, 영아의 발달을 인지하고 개별성을 인정하여 주고 영아를 더욱 따뜻하게 대하고 상호작용해주므로 영아의 전인적인 발달에 보육교사가 더욱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음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다. 또한 부모상담에 있어서 부모님을 이해하고 편한 마음을 가질 수 있게 되었고 준비를 하여 전문적인 역량을 키워서 교사 스스로도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었다. 그리고 교사의 인권과 건강에 대해 교사 스스로 건강관리와 마음을 관리를 하여 균형 있고 긍정적인 삶을 살 때 영아를 보육할 때도 좋은 에너지를 줄 수 있어 영아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행복한 어린이집 생활을 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유익한 교육 감사합니다.

영아보육 먼저, 훌륭하신 강사님들을 모셔서 강의를 진행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이들과의 일과와 업무로 인해 수강하기 힘들 것 같았는데 막상 강의를 듣기 시작하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듣게 되었던 것 같아요. 영아에 관한 직무교육은 처음 들었던 지라 제가 평소에 궁금했던 것들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었습니다. 특히 목차를 참 잘짜넣으신 것 같아요. 강의를 1차씩 늘려나갈 때마다 큰 틀을 잘 짜시고 그 안에 세분화된 교육강의주제들이 참 알차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현장에서 항상 고군분투할 보육교사들을 위해 좋은 강의계획 및 수립을 진행해주셔서 다시한번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영아보육에 참 좋은 밑거름이 될 것 같습니다.

먼저, 훌륭하신 강사님들을 모셔서 강의를 진행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이들과의 일과와 업무로 인해 수강하기 힘들 것 같았는데 막상 강의를 듣기 시작하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듣게 되었던 것 같아요. 영아에 관한 직무교육은 처음 들었던 지라 제가 평소에 궁금했던 것들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었습니다. 특히 목차를 참 잘짜넣으신 것 같아요. 강의를 1차씩 늘려나갈 때마다 큰 틀을 잘 짜시고 그 안에 세분화된 교육강의주제들이 참 알차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현장에서 항상 고군분투할 보육교사들을 위해 좋은 강의계획 및 수립을 진행해주셔서 다시한번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영아보육에 참 좋은 밑거름이 될 것 같습니다.

영아보육 현재 만1세를 보육하고 있는 시기에 만1세의 발달특성에 대해 알고는 있었지만 이번 과정을 수강하면서 각 영역별 연령별 발달특성을 알려주고 그 특성에 맞는 놀이를 계획하고 평가하는 부분에서 큰 만족감을 느꼈다. 0세인 경우는 개월수 마다 발달특성이 달라 내년 보육과정계획을 수립할때 그 발달특성에 맞게 수준을 나눌때도 많은 도움이 될거 같다. 이 과정의 내용을 바탕으로 연령별 발달특성을 정리하여 각 연령별 교사가 보육과정을 계획하고 실행할때 참고할 수 있도록 발달특성 책자를 만들 계획이다. 또한 적응프로그램과 부모상담 부분에서도 구체적인 단계와 가정과 소통하는 방법을 알려주어 내년 적응프로그램시 내용을 참고하여 적절히 적용할 수 있게 되어 많은 도움이 되었음. 긴 시간이었지만 하나하나 듣고 정리하면서 다시 한번 공부를 하게 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현재 만1세를 보육하고 있는 시기에 만1세의 발달특성에 대해 알고는 있었지만 이번 과정을 수강하면서 각 영역별 연령별 발달특성을 알려주고 그 특성에 맞는 놀이를 계획하고 평가하는 부분에서 큰 만족감을 느꼈다. 0세인 경우는 개월수 마다 발달특성이 달라 내년 보육과정계획을 수립할때 그 발달특성에 맞게 수준을 나눌때도 많은 도움이 될거 같다. 이 과정의 내용을 바탕으로 연령별 발달특성을 정리하여 각 연령별 교사가 보육과정을 계획하고 실행할때 참고할 수 있도록 발달특성 책자를 만들 계획이다. 또한 적응프로그램과 부모상담 부분에서도 구체적인 단계와 가정과 소통하는 방법을 알려주어 내년 적응프로그램시 내용을 참고하여 적절히 적용할 수 있게 되어 많은 도움이 되었음. 긴 시간이었지만 하나하나 듣고 정리하면서 다시 한번 공부를 하게 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영아보육 원장 직무 교육때는 다양한 커리큘럼의 교육으로 실제 필요한 영아교육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지 못하고 일주일을 보내면서 어린이집에 원장부제의 공백으로인한 어려움이많았다. 하지만 이번에 영아보육과정을 통해 원장의 대내외 업무를 보면서 실제 영아에 대한 지식부족으로 인한 오류를 많이 탕감 받게된 것 같다 앞으로는 인터넷 교육을 통해 더 자세히 영유아에 대한 지식을 쌓아 유익한 교육제공자가 되도록 노력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게끔 본 과정이 용기를 주었다

원장 직무 교육때는 다양한 커리큘럼의 교육으로 실제 필요한 영아교육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지 못하고 일주일을 보내면서 어린이집에 원장부제의 공백으로인한 어려움이많았다. 하지만 이번에 영아보육과정을 통해 원장의 대내외 업무를 보면서 실제 영아에 대한 지식부족으로 인한 오류를 많이 탕감 받게된 것 같다 앞으로는 인터넷 교육을 통해 더 자세히 영유아에 대한 지식을 쌓아 유익한 교육제공자가 되도록 노력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게끔 본 과정이 용기를 주었다

영아보육 다른 사이트 한 곳만 계속 10년이상 수강해오다가 원장님의 소개로 에듀케어아카데미를 처음 접해보았어요. 인터넷으로 수강신청하고 얼마 후 택배가 저희 어린이집으로 도착했는데요. 영아보육직무과정 책이었어요. 깜짝 놀랐어요. 그 전까지는 교재 자료다운받기로 양이 방대해서 인쇄할 엄두가 사실 나지 않아 시험 볼 때는 부담이 있었거든요. 특히나 어린이집 행사 있을때는 더 부담으로 작용했었는데 책을 보내주시니 들으면서도 편하게 들을수도 있고 아이들 지도하면서 궁금한 점은 찾아볼 수 있어 참 좋았습니다. 여러므로 감사한 수강기간이었습니다.

다른 사이트 한 곳만 계속 10년이상 수강해오다가 원장님의 소개로 에듀케어아카데미를 처음 접해보았어요. 인터넷으로 수강신청하고 얼마 후 택배가 저희 어린이집으로 도착했는데요. 영아보육직무과정 책이었어요. 깜짝 놀랐어요. 그 전까지는 교재 자료다운받기로 양이 방대해서 인쇄할 엄두가 사실 나지 않아 시험 볼 때는 부담이 있었거든요. 특히나 어린이집 행사 있을때는 더 부담으로 작용했었는데 책을 보내주시니 들으면서도 편하게 들을수도 있고 아이들 지도하면서 궁금한 점은 찾아볼 수 있어 참 좋았습니다. 여러므로 감사한 수강기간이었습니다.